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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 관리란 무엇이며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by Glorija 2022. 5. 22.

친애하는 독자 여러분,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항상 마지막까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할 필요는 없습니다.하나갈등론이란 무엇인가사람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고, 흐르고, 해결되는 방식을 연구하는 학제간 분야입니다. 갈등론은 개인 내에서 군사 및 노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갈등을 다룹니다. 참가자는 개인뿐만 아니라 전체 조직 및 국가가 될 수 있습니다.갈등론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과학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주로 예를 들어 관리와 동일한 응용 산업입니다.연구 분야로서 갈등론은 20세기 후반에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제2차 세계 대전의 경험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문가들은 미래에 유사한 재난을 예방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등 학자들은 주로 특정 방법에 종사하고 실제로 이론을 개발하지 않습니다.따라서 방향의 틀 내에서 모든 유형의 불일치를 설명하는 통일된 체계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갈등 학자들은 주로 심리학과 사회학과 같은 다른 학문의 방법과 데이터에 의존하고 게임 이론과 같은 수학적 모델도 적용합니다.갈등 해결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충돌 유형 결정다양한 조건은 다양한 유형의 논쟁적인 상황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충돌 그룹이 구별됩니다.평화적으로 해결될 수 없는 적대적인 것과 타협을 허용하는 것.자체적으로 발생하는 자연스럽고 특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누군가가 특별히 만든 인공.명시적(공개) 및 잠재(숨김).현실적이고, 잠재적이며, 상상적입니다.기능적(창의적) 및 역기능적(파괴적).제도화 및 비제도화 - 즉, 법률, 규범 및 가치에 의해 규제되거나 규제되지 않습니다.문제는 유형에 따라 다르게 해결됩니다. 예를 들어, 밤에 이웃이 소음을 낸다면 타협할 준비가 되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가서 그 사람과 협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위험과 기회의 무게를 재다다양한 정도의 갈등 상황에서 행동은 개인 또는 공동의 이익을 충족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비대립적이며 빠르게 양보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공동선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은 목표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그러므로 갈등에 빠지기 전에 상대방에게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십시오. 결국, 결과는 이것에 크게 의존합니다. 시끄러운 이웃과 이야기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토론이 끝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일방적인 승리. 이웃은 충돌하지 않는 사람이며 즉시 소음을 중지합니다.일방적인 손실. 이웃은 그가 당신을 잠들게하지 않는 것을 신경 쓰지 않으며 볼륨을 낮추지 않습니다.상호 승리. 이웃은 밤에 소음을 낼 수 없다는 데 동의하여 소리가 당신에게 닿지 않도록 이때 음악을 줄입니다.상호 손실. 이웃은 양보로 ​​볼륨을 낮추지만 여전히 노래를 듣습니다.옵션을 고려한 후에는 협상 중에 목표를 결정하고 이러한 작업을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끄러운 이웃의 경우 일방적 또는 상호 이득이 가능한 상황에서만 협상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최적의 전략 선택1974년 미국 심리학자 Kenneth Thomas와 Ralph Kilmann은 이해 관계(자신의 것과 공통)의 두 가지 궤적을 기반으로 갈등 상황에서 다섯 가지 유형의 사람들 행동을 개발했습니다.회피 - 비웃거나,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을 거부하거나, 문제를 전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문제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무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위험할 경우 논쟁에 휘말리지 않는 것도 옳다. 예를 들어, 싸울 준비가 된 공격적인 싸움꾼에게 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회피는 그 자체로 갈등을 끝낼 수 있지만 무시하면 갈등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칸의 갈등론이란?
사람들 사이에 갈등이 어떻게 발생하고, 흐르고, 해결되는지를 연구하는 학제간 학문입니다.
갈등 이론은 개인 내부에서 군사 및 노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갈등을 다룹니다. 참가자는 개인이 될 수도 있고 조직과 국가 전체가 될 수 있습니다. 갈등 이론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과학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경영과 같은 응용분야이다. 예를 들어 연구분야로서의 갈등이론은 20세기 후반에 마침내 형성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의 경험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유사한 재난을 예방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등학자들은 주로 구체적인 방법론에 몰두하고 실제로 이론을 발전시키지 않기 때문에 방향의 틀 내에서 모든 유형의 불일치를 설명하기 위한 통일된 시스템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갈등학자들은 주로 심리학과 사회학과 같은 다른 분야의 방법과 데이터에 의존하고 게임 이론과 같은 수학적 모델도 적용합니다.
갈등 해결 문제를 다루는 방법.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권장합니다.
다양한 설정에서 충돌 유형을 결정하면 다양한 충돌 상황이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충돌 그룹이 구별됩니다.
적대적이고 평화로운 수단으로 해결할 수 없으며, 타협을 허용하고, 특정 목표의 실현을 위해 특별히 누군가에 의해 자발적이고 인위적으로 생성된 명시적(공개) 및 잠재적. (숨겨진) 현실적, 잠재적, 상상적 기능적(창의적) 및 역기능적(파괴적).
제도화 및 탈시설화 - 즉, 법률, 규범 및 가치에 의해 규제되거나 규제되지 않습니다.
유형이 다른 작업이 해결됩니다.
예를 들어, 이웃이 밤에 시끄럽게 떠드는 경우 타협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계속해서 그와 협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
위험과 기회를 저울질하십시오.
갈등의 정도가 다양한 상황에서 행동은 개인 또는 공동의 이익에 기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비대립적이고 빨리 양보합니다. 그들에게는 공익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목표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므로 갈등에 빠지기 전에 그들에게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십시오.
결국, 결과는 이것에 크게 의존합니다. 시끄러운 이웃과 이야기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토론이 일방적인 승리로 끝날 수 있습니다.
이웃은 충돌하지 않고 즉시 소음을 멈추는 사람들입니다.
이웃 사람들은 그가 그를 잠들게 하거나 볼륨을 낮추지 않는 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상호간의 이익.
이웃들은 밤에 소음을 내지 않기로 동의하므로 이 시간 동안에는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음악을 줄이십시오.
상호 손실.
이웃들은 양보하면서 볼륨을 낮추지만 여전히 노래를 듣습니다.
옵션을 고려하여 협상 중에 목표를 정의하고 이러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끄러운 이웃의 경우 일방적이거나 상호 유익한 상황에서만 협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적의 전략 선택
1974년에 미국 심리학자 Kenneth Thomas와 Ralph Kilmann은 두 가지 관심 경로(자신의 공통 경로)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는 갈등 상황에서 5가지 유형의 사람들의 행동을 개발했습니다. 회피 - 조롱, 다른 사람과의 의사 소통 거부, 심지어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기조차 거부합니다.
이 옵션은 문제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고 무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위험한 경우 논쟁에 휘말리지 않는 것도 옳다. 예를 들어, 싸울 준비가 된 공격적인 전투기를 꾸짖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회피는 그 자체로 갈등을 끝낼 수 있지만 무시하면 갈등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양보 - 상대방의 의견을 수용합니다. 실수를 저질렀고 그것을 인정할 준비가 되었거나 결과가 중요하지 않은 경우 전술에 의지할 가치가 있습니다. 갈등이 상대방과의 관계를 파괴할 수 있고 이를 원하지 않을 때도 굴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친절은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그 척도를 알아야 합니다.
경쟁은 치열하고 타협하지 않고 자신의 위치를 ​​방어합니다. 전략은 당신이 옳다고 절대적으로 확신하고 사실의 도움으로 그것을 증명할 수 있을 때 적용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머리를 잃지 않고 논쟁에서 모욕, 협박 또는 무차별 폭력으로 이동하지 않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화해 - 상호 양보, 타협에 도달합니다. 양 당사자가 서로의 조건을 완전히 준수할 준비가 되지 않았지만 충돌을 끝내는 데 관심이 있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항상 참가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아니므로 분쟁이 다시 불붙을 수 있습니다.
협력은 노력을 통합하고 양측의 이익을 고려하여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최적의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쟁 당사자가 기꺼이 협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파트너, 친척 또는 친구와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협업에는 많은 시간, 양측의 활동 및 신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실제로 이 옵션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협상 사용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선택하든 협상을 통해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은 갈등 해결의 가장 효과적인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전문가들은 비즈니스 문제를 논의하는 것부터 가족 간의 불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이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여기 그들이 추천하는 것이 있습니다
갈등: 행동하기 위한 학습 가이드:

준비하십시오 - 정보를 수집하고 충돌의 원인, 가능한 결과, 솔루션을 분석하십시오.
협상 시작 - 정보 교환, 입장 표명, 상황 평가, 아이디어 제안.
수용 가능한 솔루션 찾기 -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합의에 도달하십시오.
협상을 완료하십시오 - 결정의 세부 사항을 명확히하십시오. 즉, 계약 준수에 대한 조건, 의무 및 통제 형태.
협상에 제3자, 즉 협상자(중재자)를 참여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토론 과정을 보다 조직화하고 갈등 당사자의 열성을 진정시킬 것입니다.

우리 잡지 중 하나에서 이 주제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습니다. 다음은 일부 발췌문입니다.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산상 수훈에서 예수님은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태복음 5:9)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평화 유지군"은 천성적으로 침착한 사람만이 아닙니다. 평화 유지군은 깨진 평화를 회복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러나 훨씬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일반적으로 평화를 방해하지 않으려 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그의 마음에는 평강이 왕 노릇 하느니라”(골로새서 3:15). 하나님의 종들이 화평케 하는 자들이 되려고 애쓴다면 그들 사이의 문제는 최소한으로 제한될 것입니다.

화평케 하는 자가 된다는 것은 자신의 약점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그리스도인은 성미가 급하거나 매우 민감하고 예민할 수 있습니다. 압력을 받고 있는 그의 감정은 성경 원칙을 잊게 만듭니다. 불완전한 사람에게 이런 일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롬 7:21-23). 하지만 다툼, 다툼, 분노의 폭발은 육체의 일 목록에 추가됩니다.—갈라디아 5:19-21. 우리 자신에게서 그러한 경향을 발견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지적한다면 여호와의 영의 영향 아래 절제와 온유를 발전시키도록 진지하고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에베소 4:23, 24; 골로새 3 :10, 15).

 그리고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고 믿는다면, 우리가 이유를 설명하기만 하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나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화목할 수 없는”(디모데후서 3:1-4) 세상 사람들처럼 되어서는 안 됩니다. 위로부터 오는 지혜는 평화롭고 합리적입니다. 고집이 세고 완고한 행동을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아무도 오만하게 하지 말라”(빌립보서 2:3)는 빌립보 교인들에게 한 바울의 조언을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같은 서신에서 바울은 우리에게 “겸손한 마음으로” 진심으로 “자기보다 남을 존중”하라고 강력히 권합니다. 이것은 이기심의 완전한 반대입니다. 성숙한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사상을 선전하거나 체면을 취하거나 자신의 지위나 권위를 옹호하는 데 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너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도 돌보라”(빌립보서 2:4; 베드로전서 5:2, 3, 6)라는 바울의 권고와 상반됩니다.

평화로운 말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특히 자신의 언어 사용을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야고보는 이렇게 경고합니다. “혀는 작은 지체이지만 많은 일을 합니다. 작은 불이 얼마나 많은지를 보라”(약 3:5). 해로운 잡담, 등 뒤에서 비방, 불친절하고 거친 말, 원망과 원망, 개인의 이익을 위한 부정직한 아첨은 모두 하나님의 백성의 평화를 방해하는 육체의 일입니다(고전 10:10, 고후 12:20, 고후 12:20). 디모데전서 5:13; 유다서 16).
사실, 야고보는 “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느니라”(야고보서 3:8)라고 말했습니다. 장성한 그리스도인들도 나중에 진심으로 후회하는 말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잘못을 용서한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용서해 주기를 바랍니다(마태복음 6:12). 때로는 분노의 폭발로 공격적인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화평케 하는 사람은 “유순한 대답은 노를 쉬게 하여도 모욕적인 말은 노를 격동”(잠언 15:1)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때로는 심호흡을 하고 화난 말에 더 화난 말로 대답하기를 거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나중에 마음이 평온할 때 관대한 화평케 하는 사람은 그 순간의 더위 속에서 하는 말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겸손한 그리스도인은 사과하는 법을 알고 자신이 입힌 상처를 치유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미안해"라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도덕적 힘의 표시입니다.

 때때로 언어는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카운슬러가 혀를 완전히 잡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리면, 말하기 전에 잠시 멈추고 진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거친 말을 하고 그가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잠 12:18).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화평과 사랑은 영의 열매로서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형제들에게 말하거나 그들에 대해 말하는 것이 항상 형제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면, 그것은 평화에 기여할 것입니다.—요한 15:12, 13. 우리의 말은 “소금으로 맛을 낸 은혜로”(골로새서 4:6) 해야 합니다. 말하자면 맛이 좋아야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너희 속에 소금을 두고 서로 화목하라”(막 9:50)고 말씀하셨습니다.

"최선을 다해"

 "모든 사람과 평화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십시오."

깨어라!  |  2015년  12월

가정에서 평화를 이루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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